NH농협 체크카드 이용한도 변경 방법 정리

이번에는 NH농협 체크카드 이용한도 변경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당연하게도 정해진 기간 결제에 사용한 뒤, 결제한 대금을 한 번에 납부하는 신용카드에는 개인에 따라 부여받는 한도가 정해져 있습니다. 반대로 체크카드는 카드를 발급받은 은행의 계좌와 연동하여 해당 계좌의 잔액을 자유롭게 사용하는 카드인데요. 사실 체크카드에도 일정기간 동안 이용할 수 있는 한도가 정해져 있습니다.

하지만 체크카드를 이용해 큰 단위의 결제를 진행하는 일이 적기 때문에 대부분 우연한 상황으로 사실을 인지하게 되는데요. 해당 글을 통해 농협 체크카드에 대한 이용한도 변경 방법을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농협 체크카드 이용한도 알아보기

먼저 농협의 체크카드에는 기본 이용한도와 최대로 변경하여 증액할 수 있는 한도가 정해져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2013년 7월 이후 발급이 완료된 카드를 기준으로 월 2천만 원, 1일 5백만 원의 한도가 제공되고 있으며, 필요시 최대 5천만 원까지 한도를 증액해 볼 수 있습니다.

기존에는 13년 이전의 한도도 안내되었지만, 카드의 유효기간이 보통 5년으로 제공되는 점을 감안하여 넘어가고, 미성년자가 발급받은 체크카드의 경우 월 5백만 원, 1일 최대 1백만 원의 한도가 제공됩니다. 단, 미성년자의 경우는 한도를 조정할 수 없으며, 만 12~13세의 미성년자는 체크카드의 이용한도로 월 30만 원, 1일 3만 원의 한도를 제공받습니다.

추가로 해외이용한도의 경우도 달러 기준 최대 $50,000 이내에서 한도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체크카드 이용한도 변경 방법

농협의 체크카드는 위에서 알아봤듯이 최대 5천만 원까지 자유롭게 한도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용한도 변경은 현재 PC의 농협카드 홈페이지와 모바일의 NH농협카드 앱을 통해 지원되고 있으며, 해당 글에서는 NH농협카드 앱을 기준으로 이용한도 변경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홈페이지와 앱 모두 절차는 동일합니다.)

1. NH농협카드 앱에 접속하였다면, 전체메뉴로 접속하고, [마이 > 이용한도 > 체크카드 한도변경] 순서로 접속해 주세요.

2. 접속된 페이지에서 기준이 되는 카드를 선택하고, 현재의 이용한도를 확인한 뒤, 변경할 국내 또는 해외의 이용한도를 입력해 주세요.

3. 한도 변경을 위해 NH농협카드 또는 공동인증서, NH페이, 생체인증 중 선택을 통해 본인인증을 진행해 주세요. 본인인증이 완료되면, 한도 변경이 완료됩니다.

단, 5월 14일 이후 발급된 체크카드는 해외 이용한도를 최대 $10,000 이내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체크카드 이용한도 변경 안내사항

만약 농협 체크카드의 한도를 변경하는 절차에서 적용되지 않는 부분이 있다면, 농협 체크카드 한도 변경에 대한 다음과 같은 안내사항을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 체크카드 한도변경에 대한 이용시간은 24시간 지원됩니다.
  • 2021년 5월 13일까지 발급받은 체크카드의 해외 이용한도는 1회/1일/월간 US $50,000 이내에서 한도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 2021년 5월 14일부터 발급된 체크카드의 해외 이용한도는 1회/1일/월간 US $10,000 이내에서 한도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 기본한도를 초과하여 한도상향을 원하는 경우 영업점에 방문하여 신청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 개인 체크카드는 국내 이용한도와 해외 이용한도가 별도로 관리되며, 2019년 9월 16일 이후 발급된 카드는 카드별로 한도가 운용됩니다.
  • 이용한도의 산정기간은 매월 1일부터 매월 말일까지입니다.

함께 보기 좋은 글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