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에서는 고객이 보유 중인 데이터의 일부를 같은 통신사(SKT)를 이용하는 다른 고객에게 나눠줄 수 있는 “데이터 선물하기” 기능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일반적으로 비교적 낮은 데이터가 제공되는 요금제를 사용 중인 자녀를 두고 있다면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는 기능이며, 해당 글을 통해 SKT의 데이터 선물하기 이용 방법을 자세히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SKT 데이터 선물하기 이용 방법
SKT의 데이터 선물하기 기능은 서론에서 설명한 것과 같이 SKT를 통신사로 이용 중인 고객끼리 보유한 데이터의 일부를 전송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이때 선물하기 기능을 통해 전송할 수 있는 데이터는 월 최대 2GB(1회 최대 1GB)이며, 간단히 모바일 T월드 앱을 통해 선물하기 기능을 이용해 볼 수 있는데요.
지금부터 T월드 앱을 이용하여 데이터 선물하기를 진행하는 과정을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데이터 선물하기는 기본적으로 본인의 기본 제공 데이터 잔여량을 소모하여 데이터를 전송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선물은 진행한 이후 남게 되는 데이터 잔여량이 500MB 이상인 경우에만 선물하기가 가능합니다.
※ 테더링·공유 데이터 한도가 제공되는 5GX 플랜, 0청년, 다이렉트 플랜 등의 요금제는 테더링·공유 데이터를 소모하여 선물하기가 진행되므로 기본 제공 데이터와 무관하게 테더링·공유 데이터 한도 내에서 선물하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1. 모바일 T월드 앱을 실행하고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2. 로그인 이후 접속된 모바일 T월드 화면에서 하단의 ‘MY’를 선택합니다.
3. 화면에 표시된 MY 메뉴에서 데이터의 ‘선물하기’ 버튼을 선택하고, 선물 방법으로 ‘T끼리 데이터 선물’을 선택합니다.
4. 선물 받는 분에 데이터를 선물할 대상의 전화번호를 입력하고, 선물할 데이터를 선택한 뒤, ‘선물하기’를 선택합니다.
5. 데이터 선물 안내의 선물 데이터와 선물 횟수를 확인하고, ‘확인’을 선택합니다.
6. 마지막으로 본인 인증을 진행하여 데이터 선물을 완료합니다.
위에서 설명한 데이터 선물하기 기능은 본인의 데이터 잔여량을 소모하여 데이터를 선물하는 기능이며, 만약에 SKT에서 장기 고객 혜택으로 제공되는 데이터 리필 쿠폰을 선물하고자 한다면 다음의 글을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