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증권 주식 모으기 방법과 수수료 정리

이번에는 토스증권의 주식 모으기에 대하여 모으기를 실행하는 방법과 수수료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일반적으로 주식 투자에 관심을 갖는 경우 다양한 자료를 찾아보며, 나에게 적합한 방법이 무엇인지 배운 투자 방법을 시도하곤 합니다. 여러 방법 중 주식이라는 투자 수단에 너무 많은 시간을 쏟는 것을 원하지 않는 경우 추천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바로 원하는 종목을 일정주기마다 일정금액을 설정해 놓고 모아가는 방법입니다.

토스에서 운영되고 있는 토스증권의 경우 매주기마다 직접 실행하지 않더라도 자동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기능을 지원중인데요. 해당 글을 통해 토스증권의 주식 모으기를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토스증권 주식 모으기 방법

먼저 토스증권의 주식 모으기를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토스증권은 앞서 언급한 것처럼 토스에서 운영되고 있어 토스 앱을 통해 주식 모으기 기능을 이용해 볼 수 있습니다. 토스 앱에 접속하였다면 다음과 같이 주식 모으기를 실행해 볼 수 있습니다.

1. 토스증권 주식 모으기 선택
토스 앱을 통해 주식으로 접속한 다음 설정으로 접속하여 주식 모으기를 선택해 주세요.

2. 모으기 시작
주식 모으기에 대한 “모으기 시작”을 선택하고, 모으기의 대상이 될 종목을 선택해 주세요.

3. 모으기 금액 및 주기 설정
주식 모으기에 대한 구매 금액과 구매 주기를 설정해 주세요. 구매 금액의 경우 해외주식을 선택하였을 때는 달러를 기준으로 금액을 설정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4. 모으기 생성 완료
마지막으로 설정한 주식 모으기에 대한 내용을 확인하고, “확인” 버튼을 선택하면 모으기가 설정됩니다.

주식 모으기 시간 및 수수료

토스증권의 주식 모으기를 설정했다면, 이제부터 설정한 주기마다 설정한 금액만큼 주식이 주문되기 시작합니다.

주식 모으기에 대한 주문 시간은 국내와 해외주식 모두 2번에 걸쳐 주문이 시도되고 있는데요. 국내주식의 경우 오전 9시 30분에 구매가 시도되고, 실패 시 오전 11시 30분 두 번째 주문 시도가 진행됩니다. 다음 해외주식의 경우 오후 9시 30분에 첫 구매가 시도되고, 실패 시 오후 11시 30분을 기준으로 두 번째 주문 시도가 진행됩니다.

주식 모으기에 대한 수수료는 일반적인 주식 주문과 동일하게 적용되고 있는데요. 국내주식은 0.015%의 수수료가, 해외주식은 0.1%의 수수료가 발생됩니다. 단, 주문 금액이 10달러 이하인 경우 수수료는 면제되며, 발생된 수수료는 주문 금액에 포함되어 처리가 되니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시간수수료
국내주식1회차 09:30, 2회차 11:30 0.015%
해외주식1회차 21:30, 2회차 23:300.1%

추가로 해외주식의 경우 미리 환전해두지 않았거나 앞서 모으기를 설정할 때, 원화를 기준으로 설정하였다면, 주문시간에 맞춰 환전이 자동으로 진행되는데요. 이에 경우에는 환전 우대율이 50%으로 적용되고 있습니다. 반대로 직접 정규환전시간(오전 9시 10분 ~ 오후 3시 20분 사이)에 환전을 진행할 수 있다면, 해당 시간에는 95%의 환전 우대율을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해외주식에 대한 모으기를 설정하는 경우 달러로 모으기를 설정하는 것을 추천드리며, 미리 달러로 잔고를 보유해 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또한 국내와 해외 모두 잔고가 채워져있지 않으면, 주문이 처리되지 않으니 토스의 자동이체 설정을 미리 진행해 주시길 바랍니다.

주식 모으기 변경 및 해지 방법

토스증권의 주식 모으기를 설정하였을 때, 잘못된 설정이 있거나 더 이상 모으기를 진행하고 싶지 않다면, 모으기에 대한 설정을 변경 또는 해지할 수 있습니다.

주식 모으기를 설정할 때와 동일하게 [토스증권 > 설정 > 주식 모으기] 순서로 접속하게 된다면, 다음과 같이 설정된 모으기를 확인할 수 있으며, 해당 내역을 선택한 뒤, 관리로 접속하여 내용에 대한 변경과 해지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함께 보기 좋은 글

답글 남기기